앤프로2(anne pro2) 2대 산 이유 기계식 미니배열키보드 추천 삼신카레, 저월백


기계식키보드 미니배열키보드 입문


자 오늘은 제가 주로 쓰고 있는 키보드 앤프로2(anne pro2) 2대를 가져왔습니다!
님 왜 똑같은 키보드를 2대 씩이나 구입하셨습니까?




앤프로2 도라에몽


저는 처음 기계식 키보드 입문은 제닉스 타이탄 마크X 청축 텐키리스 키보드 였습니다.
청축의 그 찰칵찰칵한 클릭감 너무 좋았지만 경쾌한 소리에 밤에 몰래 컴퓨터 게임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엄마에게 걸리곤 했었죠.
그렇게 제 인생의 청축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어디서 난 것 인지는 모르는 싸구려 멤브레인 키보드를 쓰다가 어느 날



컴퓨터 학원에서 어느 친구의 해피해킹 토프레 무접점 키보드를 우연히 보고 궁금해서 부탁해서 한 번 타이핑 해보고 초콜릿 부러뜨리는 그 감각!!! 신세계를 경험하고 구입하려고 집에서 가격을 찾아 본 순간… 무슨 키보드가



30 만원?



그 당시 저에게는 만원 한 푼이 아까웠던 시절이라 고가의 키보드는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었습니다.



검색의 검색 끝에 무접점 키보드란 타이틀은 가져가고 싶어서 선택한 회사 바로 앱코입니다.



앤프로2 박스






앱코 해커스 무접점 키보드 945p v2 그 당시 10 만원 조금 더 들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현재는 품절..) 무접점 키보드가 너무 써보고 싶었던 저로써



바로 질러버리고 보글보글한 찌개 끓이는 소리를 내주는 노뿌 무접점 키보드를 영접했습니다. 하.. 이게 노뿌구나.. 크흠.. 그렇구나 한 2주일 썼습니다.

처음에는 기계식의 그 느낌이 아니라 푹푹 푸석푸석 들어가는 느낌과 조용해서 좋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질려버리는 겁니다. 이게 압력도 낮아서 치는 맛도 없고 바로 샷건!
새로운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검색하던 순간 어느 키보드 리뷰 cat 유튜브를 보고 anne pro2 라는 귀여운 미니 사이즈 키보드를 봤는데 소리가 그냥 너무 좋은 겁니다.



바로 구매 창을 열었습니다. 리뷰 중에 체리가 근본이라 길래 한번도 안 써본 체리 적축을 구매하였습니다. 약간 비싸긴 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근본은 근본이구나.



미니 배열은 처음 써봐서 못 쓸 줄 알았는데 아니 이게 이렇게 좋은거였네?





와.. 키맵핑해서 쓰니까 책상 자리도 안 차지하고 너무 좋아요.. 가방에 들고 다닐 수 있을 만큼 가볍고 블루투스도 연결 잘되고 라이트 모드도 싸구려 같지 않고 예쁘고 모드도 다양하고 그저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앤프로2 똑같은 키보드를 2개 산 이유!



이제 더 이상 이 배열이 너무 편해서 다른 키보드는 못 쓰게 됐습니다.
그래서 질릴까봐 하나 더 구입해서 안에 축만 납땜해서 교체해 줬습니다.



바로 저월백(ttc 저소음 월백축) 축!!! 무접점 키감을 기계식 키보드에서 느낄 수 있다고 해서 스위치 교체해서 쓰려고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납땜이라고 엄청 어려울 줄 알았는데 똥손인 저도 할 정도면 쉬운 편 입니다.키보드는 윤활을 하면 그냥 완전 다른 키보드가 되는 겁니다. 신세계인 것입니다!!!!!!!!!




앤프로2 스위치 교체






1번 앤프로2 는 적축+카일레드 프랑켄(필요한 부분만 부품을 섞는 것) 해서 삼신카레(체리스위치 바텀+카일레드 스템)라고 그 당시 유행하던 조합으로 바꿨는데 마음에는 드는데 다시 근본 체리스위치 적축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맛있습니다.


하부 폼 + 풀윤활 + 카일적축 + 분필 키캡 + 도라에몽 포인트키캡 + 유니콘 포인트 스페이스바 + 테이프모드



2번 앤프로2는 토프레 무접점을 사용하고 싶지만 비싸서 요즘 유행하는 무접점 느낌나는 저월백(ttc저소음월백축)으로 납땜해서 바꿔줬습니다. 이거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노뿌도 아니고 토프레도 아닌게 조용하고 쫀득한게 그냥 미쳤습니다.


알리에서 구입한 짭 프로스트위치 키캡 + 하부 폼 + 스프링윤활 + 테이프모드 + 스테빌윤활


저렴한 가격으로 두 가지 돌아가면서 질리면 바꾸고 재밌습니다.



앤프로2 프로스트위치

 

 

 

 

 

 






앤프로2, anne pro2 의 장점을 요약하자면

60% 크기의 디자인 매우 이쁩니다. 키캡바꾸기 놀이하기 좋습니다.

빵빵한 RGB 백라이트. 전용 소프트웨어로 예쁘게 바꿀수도 있고 고급집니다.

유 무선 연결. 블루투스 무선과 C 케이블을 지원합니다.

저렴합니다. 10만원도 안하는 키보드.

매크로 기능,맵핑 기능,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해줘서 손이 편합니다.

회사용으로 1개 더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